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23662 304
관리자 2023-08-11 17:11:00
신안군 월 1만 원 임대주택 도시민들의 문의 쇄도..'임대주택 모집공고 8월 시작'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인구 유입과 지방소멸 위기 대응 정책으로 자녀가 있는 가족, 신혼부부에게 월 1만 원의 임대료로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임대주택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월 1만 원 팰리스파크 연립임대주택은 총 27호로 이번에 공급할 물량은 19호이며, 모집 기간은 8. 1.~18.까지 이며, 신청조건은 신안군 이외의 지역에 주소가 있으며, 무주택자이면 된다.

특히, 신혼부부와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는 월 1만 원의 임대료와 연령별로 차등 임대료 지원으로 경제적인 부담과 주거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임대주택은 일정대로 진행되면 8월에 모집과 선정을 완료하고 9월에 입주할 계획이다. 입주자로 선정되면 신안군으로 전입을 반드시 해야 하며, 계약기간은 최초 계약 2년이며 1회 연장으로 최장 4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신안군은 도시민 유치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공유제에 따른 햇빛연금, 바람연금 혜택으로 폐교 위기의 학교에 취학 가능 학생 수가 늘어나는 등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임대주택으로 주거가 안정되면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압해읍에 소재한 임대주택은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파격적인 임대료로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신안군 월 1만 원 임대주택 도시민들의 문의 쇄도..'임대주택 모집공고 8월 시작'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월 1만 원 임대주택 도시민들의 문의 쇄도..'임대주택 모집공고 8월 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