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25733 125
관리자 2023-11-17 17:30:00
신안군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 놀이터로 호평..'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양육 친화 환경 마련, 돌봄 품앗이 서비스 제공'
신안군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150호점)가 어린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신안군 공동육아나눔터는 이용자 편의성, 돌봄에 적합한 환경 등 요소에서 높은 평점을 얻어 2023년 4월에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 사업 지자체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신한금융 희망재단으로부터 147㎡ 규모의 공간에 8천4백만 원 상당의 내부 개보수 공사비 및 기자재를 지원받았다.

이 공동육아나눔터는 신안군 가족센터 내에 위치하며, 400여 점의 장난감과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도시지역의 키즈카페에 뒤지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 돌봄이 필요한 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주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서 지역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9시 30분부터 17시까지다. 하루에 3회차로 운영되며, 각 회차당 9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중간에는 아이들의 안전과 위생을 고려하여 청소와 소독이 실시된다. 공동육아나눔터 이용 방법은 신안군 가족센터 대표전화나 문자로 예약 신청하며 회차당 다섯 가정이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신안군 가족센터(240-871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공동육아나눔터가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돌봄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라며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신안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안군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 놀이터로 호평..'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양육 친화 환경 마련, 돌봄 품앗이 서비스 제공'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 놀이터로 호평..'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양육 친화 환경 마련, 돌봄 품앗이 서비스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