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29206 76
관리자 2024-04-19 17:15:00
신안군 ‘국토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 공모 추진..'섬·섬 팔금도 책마을 조성으로 지역 인구소멸에 대응한다'
신안군은 도서출판 한길사와 전남대 호남학연구원이 함께 ‘섬·섬 팔금도 책마을 조성사업’을 통한 지역 소멸 대응 및 생활 인구 유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토교통부 주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언호 도서출판 한길사 대표,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정명중 원장이 참여해, 신안군 팔금 책마을 거점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거점 공간의 운영 및 홍보·마케팅, 인문 치유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그리고 한길-신안 출판 레이블 사업 추진 등에 협약하고 상호 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섬·섬 팔금도 책마을은 여행자센터, 테마길, 갤러리, 아키비움, 책박물관, 작가의 집 등으로 조성할 예정이며, 신안의 섬 생태·자연과 인문학이 어우러진 세계적인 책마을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 안좌중학교 팔금분교를 리모델링하여 ‘세대어울림센터’로 조성하는 사업과 연계하여 책마을 방문객에게 숙박시설과 편의 공간 등을 제공하고, 책마을 축제 등 야외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안군 팔금면이 인문학의 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신안군이 보유한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와 함께 상호 발전하여 세계인이 주목하는 인문학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안군 ‘국토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 공모 추진..'섬·섬 팔금도 책마을 조성으로 지역 인구소멸에 대응한다'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국토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 공모 추진..'섬·섬 팔금도 책마을 조성으로 지역 인구소멸에 대응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