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31080 50
관리자 2024-07-29 17:47:00
저녁노을미술관 한국 채색화전 개최..'전통 예술을 알리는 전시, 《오방색의 美》'
신안군(군수 박우량) 저녁노을미술관에서는 7월 24일(수)부터 9월 1일(일)까지 한국 채색화전 《오방색의 美》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늘날 다양한 미술 창작 환경 중에도 전통을 놓지 않고 한국 채색화의 맥을 잇고 있는 중견 작가들의 작품이다.

전시된 작품은 고유의 색과 형태를 사회 문화적 맥락에 비추어 재해석한 한국 채색화 작품 52점으로 벽사, 장수, 부귀, 다산 등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부복을 기원하는 작품이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한국전통채색화협회 고문이며 우청 미술관 관장인 김생수 작가를 비롯해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재춘 작가 등 광주, 전주, 부산 등 영호남에서 활동하는 52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한국의 전통 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뜻깊은 전시”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채색화의 정취와 우리 것에 대한 문화예술을 느끼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녁노을미술관 한국 채색화전 개최..'전통 예술을 알리는 전시, 《오방색의 美》'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저녁노을미술관 한국 채색화전 개최..'전통 예술을 알리는 전시, 《오방색의 美》'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