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31987 44
관리자 2024-09-12 17:28:00
제로 웨이스트 실천, 신안군에서 시작된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자원 절약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제16회 자원순환의 날(2024년 9월 6일)’과 연계하여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종이팩과 폐전지를 제로 웨이스트 물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원재료 100% 수입 의존인 종이팩과 수은 등 유해물질을 함유한 폐전지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매월 첫째주 금요일에는 ‘종이팩 · 폐전지 교환의 날’이 운영되며, 군민들은 종이팩과 폐전지를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제로 웨이스트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제로 웨이스트 물품은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폐기물 방지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생활 주변 소소한 실천을 통해 군민들이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원 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신안군의 노력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대한 군민의 인식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다른 지역에서도 모범 사례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신안군은 ‘순환경제도시, 플라스틱 제로 2050’ 추진 선포식, 「플라스틱 제로 추진 등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지속가능한 폐기물 정책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제로 웨이스트 실천, 신안군에서 시작된다.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제로 웨이스트 실천, 신안군에서 시작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