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32830 7
관리자 2024-11-14 17:10:00
신안군, 지역 특성 살린 지속가능발전지표 완성!..'살기좋은도시상 수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 제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1월 13일 지속가능발전지표 고도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며, 신안군만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속가능발전 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연구는 신안군이 추구하는 환경, 사회, 경제, 협력 거버넌스 등 4대 핵심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지역의 현황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국내외 정책사례를 자세히 비교‧검토하여 지속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신안군에 특화된 지속가능발전지표 159개를 개발했다.

또한, 연구 과정에서 신안 군민 참여단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분야별 정책의 우선순위와 집중도를 명확히 하고, 이를 반영한 지속가능발전지표를 보완했으며, 다양한 부서와 협력을 통해 지표의 실행 및 평가 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을 실제로 향상할 수 있는 발전 모델을 구체화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이 2024 리브컴 어워즈에서 ‘살기 좋은 도시’ 금상을 받으며 그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이번 지표 고도화 작업을 통해 신안군의 지속가능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안군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지속가능 발전의 선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안군, 지역 특성 살린 지속가능발전지표 완성!..'살기좋은도시상 수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 제시'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지역 특성 살린 지속가능발전지표 완성!..'살기좋은도시상 수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 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