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5515 2321
관리자 2015-04-17 09:37:00
신안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교육 추진.."농촌체험학습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열기 후끈"
섬들의 고향 신안군에서는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교육의 열기가 후끈, 가고 싶은 섬 신안 관광과 연계한 체험문화의 변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교육은 농촌체험학습 예비지도사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4.1일부터 4. 23일까지 주 2회 총48시간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에서 전문강사진으로 구성하여 교육농장, 체험농장 운영에 교구개발, 기획, 마케팅 등 교육적 가치를 접목 안전, 위생관리, 체험상품 등 체계적인 농촌체험 기획프로그램을 운영으로 농촌체험학습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요즘, 주말 가족단위 체험교육 수요 증가 추세에 따른 농촌체험교육 프로그램 전문교육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농업인이 직접 도시민에게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특색있는 신안 섬의 이미지를 제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예비지도사들은 현재 녹색농촌체험마을운영, 유정란 체험농장 운영, 돼지감자, 토마토, 무화과, 배 등 농산물을 이용, 농촌체험과 연계하고자 하는 꿈을 갖고 있으며, 농산물 뿐만아니라 바다와 연계한 신안의 지역적 우수성을 접목시켜 바다체험까지 곁들여 타지역과의 차별화된 농촌체험학습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예비지도사인 비금면 도고마을 이연철농가는 농촌체험 걷는 길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마을 전통을 살린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을 적기에 접하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신안군(군수 고길호)에서는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육성과정을 수료 중에 있는 예비지도사들이 앞으로 경쟁력을 갖춘 신안군 농촌체험관광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하면서, 신안군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개발, 활용하여 6차산업화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와 도농교류를 증진시켜 지역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교육 추진..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농촌체험학습지도사 양성 교육 추진.."농촌체험학습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열기 후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