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2169 4831
관리자 2013-03-12 10:03:00
신안군생활개선회 풍물놀이 발표회 성황
"풍물놀이, 난타모듬북, 사물놀이 신명나는 한마당"
- 바다위에 떠있는 1004개 섬 농촌여성들의 신명난 풍물 한마당이 펼쳐져 관심을 모았다.
-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6일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신안군 생활개선연합회원 300여명이 참여해 풍물놀이 발표회를 개최하여 성황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 이날 풍물 발표회에는 신안군 14개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이 우리 민족의 멋과 얼이 살아 숨쉬는 전통풍물놀이 계승을 위해 농사일 틈틈이 시간을 내어 익히고 전수한 풍물놀이 10개팀이 참여했다.
- 30대부터 60대까지 농촌의 어머니인 생활개선회원들이 읍면별 팀을 이루어 우리 고유음악인 풍물놀이, 장산들노래 풍물놀이, 사물놀이, 모듬북, 부채춤 등 전통과 현대를 잇는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 이번 발표회를 주관한 신안군생활개선연합회 (회장 고인숙)는 잊혀져가는 우리의 고유음악을 발전 계승하고, 풍물 한마당을 통해 신안군민이 정을 나누며 하나 되는 행사를 마련하는데 뜻이 있다고 말했다.
- 또한 행사에 참석한 전 회원이 사랑의 쌀 1kg씩을 모아 총 300kg을 천사섬신안복지재단에 기부하는 행사도 함께 가져 회원들간의 화합과 어머니의 정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개막식에 참석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비오는 날과 야간 시간을 이용하여 익힌 풍물 발표회를 갖게 된 것을 격려하고, 우리 고유음악인 풍물놀이를 더욱 발전시켜 후대에 계승하자고 당부했다.
- 여성 농업인 봉사활동단체인 신안군생활개선회는 7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농업· 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친환경 유기농업을 영농현장에서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여성 농군들이다.
신안군생활개선회 풍물놀이 발표회 성황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생활개선회 풍물놀이 발표회 성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