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24582 1755
관리자 2016-02-05 18:02:00
신안군, 설 명절 맞아 다양한 위문 활동 펼쳐.."소외 이웃 및 복지시설 위문으로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 물씬"
신안군은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위문 활동을 펼쳤다.

고길호 군수는 지난 4일 아동생활시설「신안보육원」을 방문하여 원생들과 만남의 자리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며 “주어진 환경에 움츠리지 말고 꿈을 갖고 당당하게 살아가라”고 격려하였으며, 이에 보육원 아동들은 정성껏 준비한 동요 “노래는 즐겁다”를 함께 불러 격려에 화답했다.

그 후,「신안노인전문요양원」과「장애인생활시설」을 방문하여 입소자들을 위로한 후 종사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그 외 소규모 사회복지생활시설 8개소에는 육류와 쌀 등 생필품이 전달 되었다.

한편, 14개 읍·면장과 직원들은 가정위탁,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수노인, 저소득 독거노인, 보훈가족 및 장애우 등 1,700여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생활용품, 과일, 스팸세트 등을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 했다.

또한, 경로당 394개소에는 지역특산품인 “해풍 맞고 자란 신안배”를 전달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즐거운 명절을 맞도록 하였다.

이와 더불어, 각 읍·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자원봉사 단체에서도 독거노인 청소, 밑반찬 전달, 떡국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정감 넘치는 명절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였다.

이에 복지시설 관계자는 “최근 경기침체로 후원의 손길이 줄어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정성을 함께 해준 신안군이 있어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신안군, 설 명절 맞아 다양한 위문 활동 펼쳐..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설 명절 맞아 다양한 위문 활동 펼쳐.."소외 이웃 및 복지시설 위문으로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 물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