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31013 1762
관리자 2016-12-28 17:48:00
민원사무편람 발간.."신안군, 민원인 서류 작성 편리 도모"
신안군은 민원인이 민원서류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 책자를 발간·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편람은 군청 실과소와 읍·면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사무별 사무안내, 신청대상자, 신청방법, 관련법규,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기간 및 제출처, 민원처리 흐름도, 신청서식을 수록 하였다.

또한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사전심사청구, 정부민원포털 “민원24”,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안내 등을 담아 주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민원을 신청할 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제Ⅰ권 제Ⅱ권으로 나눠 공통사무와 직제순에 의한 실과소별 사무, 읍·면사무 순으로 제작된 민원사무편람 분량은 축산업 허가·등록 등 388종 1,277쪽에 이른다.

군은 편람을 군청 민원실과 읍·면 민원실에 비치해 많은 민원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해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군 관계자는 “민원사무편람이 민원인들에게 민원사항에 대한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편람 자료를 정기적으로 수정 보완해 군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제공은 물론 군민중심의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민원사무편람 발간..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민원사무편람 발간.."신안군, 민원인 서류 작성 편리 도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