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46097 1221
관리자 2018-12-18 17:54:00
『신안군, 막힌 하수배관 무료로 뚫어드립니다』.."군민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 내년 1월부터 실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현상 등 하수도 애로사항과 관련하여 군민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하수배관 막힘 및 하수 역류로 인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원인이 물티슈, 음식물 찌꺼기 및 기름 덩어리등 사용자의 부주의에 의한 것으로 건물주가 직접 설비업체에 하수배관 점검을 의뢰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나,

신안군은 대부분 도서지역으로 민원발생시 설비업체에서 바로 처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비용청구로 주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군은 하수배관 세척장비를 구입하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CCTV 장비를 활용하여,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 발생시 직접 찾아가서 하수배관 세척과 원인 규명 등의 무상서비스 지원하고, 가정하수도(배수설비) 유지관리 요령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09:00~18:00)에 유선(상하수도사업소 위생처리장 240-8870, 마을하수도 240-8197)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급적 민원발생 당일 또는 익일에 민원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를 통해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현상 등 하수도에 대한 군민의 고충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적극 행정으로 주민복지 및 생활환경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막힌 하수배관 무료로 뚫어드립니다』..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막힌 하수배관 무료로 뚫어드립니다』.."군민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 내년 1월부터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