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0211 1179
관리자 2019-05-09 17:18:00
신안군보건소, 정신질환 강력 범죄, 선제적 대책 추진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정신질환(조현병)에 의한 강력범죄 등 응급위기 상황 발생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에 나섰다.

우리나라 정신보건서비스가 시설중심에서 지역사회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망상이나 환청 등 조현병에 의한 묻지마식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신안군이 유관기관인 경찰서, 소방서 등과 협업에 나선 것이다.

군은 경찰‧소방‧보건‧복지 관계기관과 정신과 의사가 참여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신질환자에 의한 강력범죄, 자살시도자 등 위기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협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특히 유사시 경찰에 의한 보호조치와 응급입원은 물론 행정입원 등 정신질환(조현병)에 의한 심각한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군에서는 내년까지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보건소에 개설하여, 지역사회 정신질환자에 대한 정신보건서비스도 강화 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정신응급 상황대응 협의체”회의를 분기 1회 이상 개최하여 유관기관과 정보공유와 협력을 강화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보건소, 정신질환 강력 범죄, 선제적 대책 추진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보건소, 정신질환 강력 범죄, 선제적 대책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