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2455 1049
관리자 2019-08-29 09:38:00
꿈과 희망을 위한 신안군 제1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대회 개최..'신안군 다문화 학생들은 이중언어는 필수'
신안군(군수 박우량)에서는 지난 27일 신안군청 대공연장에서 제1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대회를 개최했다.

이중언어 대회는 다문화학생 초·중등부 17명이 선발되어 나의 꿈, 행복한 우리가족, 나의꿈은 섬 전문가, 우리가족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실력을 뽐냈다. 다문화가족으로 살아가는게 결코 부끄럽지 않다며 장래에 두 나라를 왕래하며 나라에 보탬이 되는 큰 일꾼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 등을 발표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2개 국어를 가정에서 배울 수 있어서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말하며, '나의 꿈은 외교관' 주제로 발표한 김원미학생은 “국제교류의 중심에서 부모님의 두 나라의 오작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꿈을 펼치겠다고 말하였다.

대상은 “나의꿈”을 캄보디아로 발표한 자은초등학교 3학년 김예인 학생이 차지했으며 상품으로는 어머니 나라를 방문할 수 있는 가족 문화 체험권과 전라남도 이중언어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의 다문화 학생의 잠재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이중언어 학습을 장려하고 이중 언어대회를 지속 발전시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며 이 대회가 다문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꿈과 희망을 위한 신안군 제1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대회 개최..'신안군 다문화 학생들은 이중언어는 필수'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꿈과 희망을 위한 신안군 제1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대회 개최..'신안군 다문화 학생들은 이중언어는 필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