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2237 680
관리자 2020-12-09 15:17:00
신안군,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우수기관 선정..'한의약장애인방문건강관리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30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재가 장애인의 합병증 예방과 자립생활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14개 읍․면 보건지소 한의사와 방문간호사, 물리치료사가 한 팀이 되어 장애관련 건강상태 파악, 식생활․운동 등 생활습관 지도, 약물복용관리 등 대상자 맞춤형 한의약방문건강관리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근골격계 통증관리를 위해 한의사가 통증 정도를 평가하고 침․뜸 시술 등으로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인구의 고령화와 중풍, 근골격계 질환 등 만성퇴행성질환의 사전예방과 완화를 위해 한의약의료서비스 및 건강증진사업 신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을 생애주기별 대상자로 확대”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우수기관 선정..'한의약장애인방문건강관리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우수기관 선정..'한의약장애인방문건강관리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