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3034 650
관리자 2021-02-05 17:33:00
신안군, 섬 마을에 할머니들 손 끝 타고 전해진 봄 소식.."신의면 노인일자리사업단 입춘 맞아 지역에 꽃 화분 전달"
신안군(군수 박우량) 신의면은 관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화 지원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아름다운마을가꾸기 사업 등 7개 분야에 66명이 참여해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입춘을 맞아 아름다운마을가꾸기사업팀 어르신들이 꽃 화분을 만들어 주민 방문이 잦은 선착장, 면사무소, 보건소 앞에 비치하여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의 선물을 하였다.

이날 사용된 2,000본의 꽃은 신의면사무소에서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 요청해 지원받은 것으로 일자리 참여 할머니들의 손 끝을 거쳐 섬 마을에 첫 봄 소식을 알리는 선물로 재탄생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박모씨(75세, 여)는 “겨울 내 코로나 때문에 밖앝 출입이 어려워 답답증이 나서 혼났었다”며 “그나마 이렇게 일자리사업이 있어 동무들도 만나고 꽃도 심고, 내가 심은 꽃을 동네 사람들도 함께 본다고 생각하니 저절로 신이난다”며 일자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의면은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등을 발굴해 추진 할 계획이다.
신안군, 섬 마을에 할머니들 손 끝 타고 전해진 봄 소식..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섬 마을에 할머니들 손 끝 타고 전해진 봄 소식.."신의면 노인일자리사업단 입춘 맞아 지역에 꽃 화분 전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