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71083 572
관리자 2022-05-10 17:51:00
신안군, 1004섬길역 자은 땅콩랜드 기본구상 보고회 개최..'자은도 “땅콩랜드” 관광 산업 본격화'
신안군은 지난 9일 자은면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에서 신안군수를 비롯한 관련 국실과장, 땅콩재배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1004섬길역(자은 땅콩랜드)”기본구상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자은 땅콩랜드 개발 컨셉과 복합문화공간 활용방안, 공간 스토리텔링과 관리운영방안 등에 관하여 진행되었고, 특용작물 생산유통현대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땅콩가공공장 조성사업과 협업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신안에서 자란 땅콩은 해풍을 맞고 자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이러한 땅콩이 자은면에서 중점적으로 재배되고 있기에 “땅콩랜드”라는 명칭을 정하게 되었다.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은 도비 50억을 포함해 총 사업비 120억을 투입 자은·암태·팔금·안좌도에 관광휴게소 개념의 1004섬길역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섬길역이란 육지의 철도처럼 섬과 섬을 연결한다는 뜻이며, 관광객들을 위한 특산물판매장, 섬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점, 휴게소 등이 조성된다.

신안군 관계자는“1004섬길역 사업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하며 “지역주민에게는 문화복지시설을 제공하고, 관광객들에게는 편의 제공과 함께 명품섬으로 개발하여 머무는 신안, 다시 찾는 신안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 1004섬길역 자은 땅콩랜드 기본구상 보고회 개최..'자은도 “땅콩랜드” 관광 산업 본격화'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1004섬길역 자은 땅콩랜드 기본구상 보고회 개최..'자은도 “땅콩랜드” 관광 산업 본격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