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75708 196
관리자 2022-12-01 17:33:00
신안군, 청소행정분야 직무역량 강화에 힘써.."지난 25일, 청소행정 담당자 교육 실시"
신안군은 지난 25일,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청소행정분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 ▶2023년 신규 폐기물 정책 공유와 역점사업 사전 대비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군·읍면 담당자 2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행정 서비스 제고와 폐기물처리시설 적정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2022년 폐기물관리 읍면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흑산·도초·팔금면에 상장을 수여하고, 담당자를 격려했다.

군은 천사·임자대교 개통으로 지도읍 등 8개 읍면이 연륙되고 퍼플섬의 UN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신안 갯벌의 세계 자연유산 등재 등 방문객으로 인한 생활폐기물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주민 불편 해소와 주요 관광지 청결 유지, 시설물 적정 운영,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대형폐기물 수수료 제도 확대 시행, 서울특별시 노원·마포구와의 아이스팩 재활용 협약 체결, 버려지는 현수막 새활용, 헌 옷 수거 경진대회 개최, 종이팩·폐전지 교환 등 폐기물 감량과 자원의 순환이용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향후, 신안군에서는 주민 불편 해소와 자원의 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폐농약류 무상 수집 처리와 폐가전 방문 수거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2023년까지 5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개소의 폐기물처리시설을 현대화할 계획이다.
신안군, 청소행정분야 직무역량 강화에 힘써..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청소행정분야 직무역량 강화에 힘써.."지난 25일, 청소행정 담당자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