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7691 3530
관리자 2014-06-25 09:45:00
섬들에 고향! 여름휴가철 숙박시설 전 청결 점검 손님 맞이 분주
-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신안군은 천혜의 보석 같은 섬들에 고향 국민관광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는 도서지역 편의시설 안전과 위생관리를 다른 해 보다 꼼꼼한 점검을 실시하여 휴양객 맞이에 분주하다.

- 신안군은 민박사업자 309개소, 농촌체험마을 4개소, 관광농원 1개소에 하루 2만여명의 휴가객을 수용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근 세월호의 문제로 안전문제가 대두되고 있음을 감안하여 경미한 사항은 현장지도 조치하고 주요점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기준에 따라 보완 시정 초치 할 방침이다.

-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국민의 안전과 위생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중심을 두고 ▶전기누전차단기, 경보장치 정상작동 여부 ▶ 기둥, 벽체, 균혈내부 및 식수, 위생 청결상태 ▶ 수동식 소화기 1조 이상 비치 여부 ▶ 안전시설물 점검 등 운영사항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사고 예방에 경주하고 있다.

- 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편안하고 신뢰받는 농어촌민박과 관광농원 체험프로그램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고 친절교육을 병행하는 한편 도서지역의 특수성으로 육지와 차별화 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섬들의 고향에 대한 추억을 담아 갈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섬들에 고향! 여름휴가철 숙박시설 전 청결 점검 손님 맞이 분주 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섬들에 고향! 여름휴가철 숙박시설 전 청결 점검 손님 맞이 분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