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보도자료/해명

보도자료/해명

글 내용보기
132655 198
농업기술센터 2024-11-01 14:02:00
신안군, 생활용접 및 전기안전교육 실시.."농기계 이용률 증가와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 기대"
신안군, 생활용접 및 전기안전교육 실시..신안군, 생활용접 및 전기안전교육 실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농기계 임대사업소 교육관에서 초급반을 시작으로 관내 농업인들에게 생활 용접 안전교육 및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접 교육은 농기계나 시설의 자기 수리 등에 필요한 생활 용접 기술의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또, 농업용 생활 전기 안전 사용 교육도 함께하여 농기계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고자 하였다.

교육은 오는 11월 14일까지 압해읍(본소)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이루어지고,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일간 교육 기수별로 15명씩, 3기에 걸쳐 진행된다.

확정된 교육 대상자는 용접 초보자 또는 용접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활용을 못하고 있는 농업인이며, 교육 강사는 용접기능장을 보유한 최고 전문가이다. 교육생 모두 안전장비를 착용하였고, 전문강사가 1:1 실습교육으로 진행하여 교육 전반에 큰 호응을 얻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생활 용접 안전 교육과 전기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기계임대팀(240-4025)
사용자등록파일보도자료(생활용접교육).hwp (Down : 11, Size : 512.0 KB)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생활용접 및 전기안전교육 실시.."농기계 이용률 증가와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 기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