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보도자료/해명

보도자료/해명

글 내용보기
132656 374
주민복지과 2024-11-01 14:09:00
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는다'
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는다' 1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는다' 2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는다' 3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 한 달간 지도읍‧압해읍을 비롯한 12면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색 있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해 읍‧면 단위로 추진하였으나 행사장 협소,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불참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아 감사 인사를 드리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고자 올해는 마을별로 경로잔치를 추진했다.

이번 경로잔치에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과 동네 어린이들까지 다같이 참여하여 동네 잔치가 되었다. 그 덕에 경로효친에 대한 마음을 되새길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 중 박우량 신안군수가 읍‧면별 10개소씩, 총 140개소의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였다. 그러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어르신과 경로당에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경로의 달 행사는 마을별로 추진돼 더 가까이서 더 많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번에 들은 소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어르신들이 존경 받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240-8940)
사용자등록파일보도자료(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hwp (Down : 8, Size : 512.0 KB)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10월 ‘경로의 달’ 특색 있는 경로잔치 개최..'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