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생산과정
천일염 유통구조 및 시설개선 방안
기본과제 및 추진방향
구 분 | 추 진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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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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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구조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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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개발 및 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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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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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개선
구 분 | 추 진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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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전시설개선 |
결정지 장판교체 및 창고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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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신뢰성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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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다양화, 고급화 | 천일염 성분함량 학술적· 과학적 근거마련 · 소비자가 믿고 천일염을 식염으로 사용할수 있고 수입염과 차별화 할 수 있는 기능성 천일염 개발 |
유통구조 개선
구 분 | 추 진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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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채널개선 | 전국유통망 개선 및 정비 · 전국농협, 백화점, 염장류 가공업체 등 |
관련시설 확보 | 물류창고 확보 및 가공공장 확보 |
네트워크 판매 | 전자상거래망 구축(고객소비자 확보) |
현대식 시설 및 유통인력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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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개발 및 홍보
- 소비자들에게 기존 친숙한 기업명(업자명)을 개별 상표명과 결합 시키는 브랜드전략으로 기업명을 주 브랜드로 하고 개별 제품관련 상품명을 후 브랜드로 개발
- 주 브랜드 : 실행기관(단체)
- 후 브랜드 : 제품소계(성분함량, 약리성 등)
- 홍보전략
- 홍보, 광고, 판매(일반대중), 인적판매(개별)
천일염 소비활성화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
문제점
- 정부의 염관리법 개정에 따라 2008.3.28부터 천일염이 광물에서 식품으로 전환됨에 따라 식품 규격에 맞는 고품질의 국산 천일염과 값싼 외국산 소금의 유통구조 문제 발생 우려
대 책
- 국산 천일염의 소포장 브랜드화, 성분분석, 소금등급제 도입, 생산자 소비자간 직거래, 품질인증제실시 등 외국산 소금과 차별화
번호 | 제목 | 등록자 | 등록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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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24년 추석맞이 대도시 직거래장터 참가 신청 | 전범 | 2024.07.22 |
2 | 농수특산물 판로 개척 지원사업 신청 안내 | 전범 | 2024.04.08 |
3 | 서울시 농부의시장 참여 희망 농어가(단체) 모집 안내 | 전범 | 2024.03.18 |
4 | 2024년 군납 농수산물 물류비 지원사업 신청 안내 | 전범 | 2024.02.06 |
5 | 김장철 대도시 직거래장터 개최에 따른 참가 신청 안내 | 전범 | 2023.11.14 |